행동경제학에 따르면, 우리의 소비는 감정에 의존한다.
저니 맵(사용자 여정 지도) : 사용자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행하는 과정을 시각화 한 것으로, 기능별 행동에 대한 만족도로 문제점을 도출하려고 할 때 유용하다
저니맵 양식
Flow : 최 상단의 큰 흐름 or 목적달성을 위한 프로세스 or 행동에 대한 카테고리화
Thinking : 위 항목에 대한 사용자의 생각
Doing/Action : 위 항목에 해당하는 사용자의 행동
Touch Point : 해당 시점에 거친 모든 매체, 디바이스, 사람 등
User Feeling : 위에 정의한 행동(Doing/Action)을 하면서 느낀 감정을 1(불만족)~5(만족)으로 표시
Strengths : 각 단계에서 서비스의 강점
Weaknesses : 각 단계에서 서비스의 약점
Opportunities : 위 강점은 더 강화하고 약점은 보완하여 사용자의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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